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볼오브소서 공략법 육성법 - 디아블로2 레저렉션 래더

by 에디터. 2022. 4. 27.

디아블로2 레저렉션 래더 출시를 앞두고 다시 맨땅에서 육성을 시작하기에 앞서 공략법이 궁금한 분들이 많아 한번 정리를 해보려 합니다. 레저렉션 래더 출시는 4월 29일 오전 9시 이며 모든 유저들이 처음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그 중 가장 쉽고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소서리스 파볼 오브 스킬 트리를 한번 공략해보고자 합니다.

 

왜 파볼오브소서를 추천 합니까?

래더는 처음부터 육성을 해야 하는 시스템이기에 초반에 육성을 빠르게 하여 사냥터에서 아이템 및 룬 노가다 일명 앵벌을 빠르게 해야 원하는 캐릭터의 아이템을 빠르게 맞출 수 있습니다. 그 중 소서리스가 가장 빠르고 쉽게 육성 및 사냥이 가능하기에 대다수의 유저들이 소서리스는 하나 꼭 키우고 시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소서리스는 텔포라는 빠른 이동 스킬을 보유하고 있기에 더욱더 소서리스가 초반에 유리한 경향이 있습니다. 소서리스 육성법에도 파볼오브소서, 노바오브소서, 체라오브소서, 파볼블리소서 등등 다양한 육성법이 있으나 가장 초반에 쉽고 빠르고 강력한 파볼오브소서가 선호됩니다.

파볼오브-소서리스
파볼 오브 소서리스

 

저는 극체라나 극블리 가고 싶은데요.

물론 극체라, 극블리가 사냥 효율면에서는 강력한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초반 헬 난이도까지 빠르게 밀어야 하는데 한가지 속성으로는 면역 몬스터를 만났을 때 퀘스트 진행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따라서 극체라나 극블리와 같은 테크트리는 헬 액트5까지 다 깬 후에 스킬 초기화를 하고 이와 어울리는 아이템이 다 갖추어졌을 때에 넘어가야 효율성 면에서 손해를 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면 뭐부터 해야하나요?

디아블로를 많이 즐기셨던 유저분들께서는 굉장히 아무것도 아닌 공략이 될 수도 있으나 이제 막 시작하시려는 유저분들께는 막막하실 겁니다. 일단 초반 시작하면 화염탄을 쓸 수 있는 스태프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나옵니다. 이 화염탄은 우리가 주로 사용하게 될 화염구에 비하여 굉장히 비효율적이고 답답합니다. 하지만 화염구는 레벨 12가 되어야만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레벨 12가 되기까지 고난의 행군을 좀 하셔야합니다. 화염탄을 이용하여 사냥을 해도 되지만 초반에는 마나수급도 많이 딸리는 관계로 셉터를 하나 줍던지 아카라에게서 구매를 하여 셉터를 끼고 그냥 근접공격으로 하나씩 잡으며 빠르게 레벨 12를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후 레벨 12가 되면 화염구를 배우는데 이 때부터 소서리스의 진가가 조금씩 발휘되기 시작합니다. 스킬 찍는 순서와 속성 찍는 순서는 밑에서 다시 다루겠습니다. 레벨 12부터는 계속 화염구를 이용하여 사냥을 하여 빠르게 레벨을 올린 후에 레벨 18이 되면 텔레포트를 배울 수 있습니다. 그 전까지는 좀 답답하더라도 걸어다니시면서 화염구를 이용하여 퀘스트들을 쭉 밀어버리시면 됩니다. 보통 텔레포트는 액트2는 가야 배우게 되지만 액트 1은 화염구만으로도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노말 액트1에서 중요한 점

위에서 말씀드렸 듯 액트1에서는 크게 어려움 없이 퀘스트를 진행하시면 되는데 검은습지에 잊힌탑에서 카운테스 백작을 죽이면 룬을 드랍합니다. 여기서 액트2에 필요한 필수 룬이 있는데 바로 잠행 재료가 되는 탈 룬과 에드 룬입니다. 또한 잎새 재료가 되는 티르 룬과 랄 룬까지 얻어 놓으시면 좋습니다. 잠행은 후반까지 대체될 방어구가 나오지 않는다면 계속해서 착용할 중요한 룬워드이기에 꼭 탈, 에드는 획득해 놓으시길 추천드리며 잎새의 경우 굳이 안하셔도 되긴 합니다. 이 부분은 액트2에서 다시 한번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룬까지 획득이 되었다면 빠르게 안다리엘까지 퀘스트를 밀어서 액트2로 넘어갑니다.

 

노말 액트2에서 중요한 점

노말 액트2로 넘어오셨으면 액트1에서 말한 잠행이라는 아이템을 제작해야 합니다. 베이스가 되는 갑옷은 파라에게서 2솟이 뚤린 갑옷을 재료로 탈과 에드 룬을 순서대로 박으면 제작이 됩니다. 만약 파라가 해당 갑옷을 팔지 않는다면 마을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면 템이 리셋이 되므로 나올 때까지 반복하여 꼭 잠행은 맞춰줘야 합니다. 보통 브레스트 플레이트 2솟에 잠행을 많이 제작합니다. 룬워드 제작시에 꼭 회색 아이템에 제작을 하여야 합니다. 파란색 매직아이템이나 노란색 레어 등등의 아이템 소켓에 룬을 박으면 제작이 안됩니다. 꼭 회색인지 확인하신 후에 제작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액트2에 진입하시면 그레이브에게 가서 용병을 바꿔줍니다. 액트1에서는 화살을 사용하는 용병을 사용했다면 액트 2부터는 창을 사용하는 용병으로 바꾸게 되는데 여기서도 중요한 점이 기도 오라를 사용하는 용병을 고용하여야 합니다. 자동으로 HP를 채워주는 효과가 있기에 체력 물약의 소비가 줄어들게 됩니다. 

액트2-용병-기도-오라
기도 오라를 갖고 있는 액트2 용병

 

잠행

브레스트 플레이트 2솟 갑옷에 탈 룬과 에드 룬을 순서대로 박으면 제작이 되는 룬워드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후반까지 사용할 수 있는 필수 룬워드이기에 꼭 제작하여 장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레벨 제한이 17이므로 17까지는 꼭 제작해 두었다가 착용하도록 합시다.

잠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링크로 남겨드리겠습니다.

 

잠행 룬워드에 대하여 더 알아보기 클릭 

 

잠행(스텔스) 룬워드 - 디아2 레저렉션 래더 룬워드

소서리스의 초반 필수 룬워드 중 하나인 잠행 옛날 버전으로는 스텔스 룬워드입니다. 잠행같은 경우 초반에 비교적 수월하게 만들 수 있는 룬워드이면서도 꽤나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방어

24review24.tistory.com

 

잎새

필수 룬워드는 아닙니다. 하지만 만들어 놓으면 확실히 없는 것 보단 낫습니다. 재료가 되는 2솟 스태프는 드로그난에게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주 스킬인 화염구 스킬이 붙어 있으면 더 좋습니다만 잘 안나오면 그냥 아무 2솟 스태프에 제작을 하셔도 됩니다. 길게 사용을 하는 무기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룬은 티르 랄 룬을 순서대로 박으면 됩니다.

 

그 후에는 그냥 쭉쭉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밀어주시면 됩니다. 18레벨이 된 후에는 텔레포트를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더 수월하게 진행이 될 것입니다. 

 

잎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링크로 남겨드리겠습니다.

 

잎새 룬워드에 대하여 더 알아보기 클릭

 

디아2 잎새 룬워드 소서리스 추천 룬워드

디아2 소서리스를 키우다 보면 초반에 마나 부족 및 화력 부족을 느끼게 됩니다. 재료도 구하기 쉬워 초반부터 쉽게 제작할 수 있고 노말을 클리어할 때까지 유용하게 쓰이는 잎새 룬워드에 대

24review24.tistory.com

 

노말 액트3에서 중요한 점

노말 액트3로 넘어와서는 크게 중요한 점은 없고 계속해서 레벨업이 될 수록 화염구의 위력이 엄청나게 쎄지기 때문에 별 어려움 없이 액트 4까지 밀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악몽 난이도로 넘어가면서

악몽난이도로 넘어가면 이제 하나 둘 씩 저항을 갖고 있는 몬스터들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악몽 난이도에 넘어와서는 4솟 칼에 탈, 주울, 오르트, 앰 룬을 박아 영혼 룬워드를 제작해야하고 2솟 투구에 오르트 솔 룬을 박아 학식(전승)이라는 템을 만들어 끼게 됩니다. 악몽 난이도로 넘어가서는 스킬, 능력치 리셋을 한번 사용하여 힘은 내가 갖고 있는 템을 사용 할 수 있을 만큼 찍은 후 모두 활력을 찍어줍니다. 그리고 스킬은 이제 얼음 보주를 우선 마스터하여 오브 파볼로 전향하여 진행하면 악몽난이도는 수월하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영혼 (칼, 방패)

4솟이 뚫린 칼과 방패를 사용하여 스피릿을 제작하게 됩니다. 보통 소서리스 졸업템급으로 취급되는 모너크에 제작 된 스피릿은 헬 난이도에 가야 제작이 가능하므로 일단 필요한 아무 4솟 방패에 탈, 주울, 오르트, 앰 룬을 박아 만들어서 끼면 더 쉽게 진행이 됩니다. 칼은 보통 크리스탈 소드 4솟을 구해 만들게 되는데 이렇게 사용을 하면 굉장히 진행이 편리해 집니다.

 

영혼 룬워드 제작에 대하여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영혼 룬워드 제작 더 알아보기 클릭

 

디아2 영혼 스피릿 룬워드

디아블로 2 레저렉션 래더 출시와 동시에 다시 한번 디아를 즐기기 위하여 준비하는 유저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소서리스의 필수 룬워드 중에 하나인 영혼, 스피릿이라고도 하는 룬워드에 대하

24review24.tistory.com

 

전승 (학식) 

2솟 헬멧에 오르트 솔 룬을 박아 만드는 학식(전승)이라는 템도 만들어서 끼면 좋습니다. 

 

전승 룬워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전승 룬워드에 대하여 알아보기 클릭

 

디아2 룬워드 전승 - 레저렉션 소서리스 추천 룬워드 학식

디아2 레저렉션 소서리스를 키울 때 필수 룬워드 중 하나인 전승, 과거에는 학식이라고도 불렸습니다. 전승 제작방법과 추천 룬워드인 이유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전승 룬워드를 추천

24review24.tistory.com

 

헬 난이도

헬난이도 와서는 모너크 4솟을 줏어 앞서 만들었던 영혼 방패보다 더 좋은 스탯의 영혼 방패를 만듦에 주력하시고 탈라샤 세트와 같은 졸업 급 템들을 모으면서 앵벌을 하시면 됩니다. 파볼오브소서 만드로도 충분히 헬 난이도 액트5까지 클리어가 가능하니 스킬 리셋없이 계속 쭉 미시고 어느 정도 템이 갖춰 졌다 싶으면 다른 직업의 템들을 구해 다른 직업을 플레이 해보거나 다른 스킬을 가진 소서리스를 즐겨주시면 됩니다.

 

스킬트리 및 스탯 찍는 법

스탯은 처음 시작하면 일반난이도 레벨 6까지는 활력만 찍어 줍니다. 이후 힘은 40까지만 찍어 주시고 마나가 좀 부족하니 마력을 10 정도만 올린 후 오로지 활력만 몰빵하시면 됩니다. 이때 힘이 부족하여 원하는 템을 착용하지 못 하는 경우에는 힘을 좀 더 찍어도 됩니다. 

스킬트리는 2랩에 온기 3랩에 화염탄 아카라에게 받은 보상 또한 화염탄을 찍어 줍니다. 4랩과 5랩의 스킬은 아껴두었다가 6랩이 되면 전자기장 염력 서릿발을 같이 3개 찍어줍니다. 그 후 7랩부터 화염탄을 쭉 찍어 주고 11레벨이 되면 얼어붙은 갑옷을 하나 찍어줍니다. 그리고 12레벨 부터는 화염구를 찍고 쭉쭉 화염구를 찍어주다 18렙에 텔레포트 하나 찍어 주시면 됩니다. 그후에는 화염구를 쭉 찍어주시고 마스터 후에는 화염마스터를 찍어 화염구의 시너지를 높여주시면 됩니다. 최종 스킬트리는 다음과 같다.

파볼오브-소서-최종-스킬트리
파볼 오브 소서리스 최종 스킬

다시 말하면 30레벨 이전에는 1 찍은 스킬 하나씩만 찍어 준 후 화염구만 찍어주다가 레벨 30 부터는 1순위 얼음보주20마스터 2순위 화염구 마스터 그다음 부터는 화염탄 운석낙하 마스터 그다음 화염숙련을 계속해서 찍어주면 된다. 파란색 동그라미인 얼어붙은갑옷은 찍어도 되고 안찍어도 된다. 찍어주면 생존에 조금 더 도움이 된다.

 

용병 아이템은 어떤걸로?

일단 통찰이라는 무기 룬워드를 맞춰주고 갑옷은 배신이나 연기, 인내 등의 갑옷 룬워드를 맞춰주고 헬멧은 안다리엘의 두개골을 주어야 하는데 초반에 맞춰주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중간 중간 생기는 아이템들로 하나씩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파볼오브소서에게는 통찰만 맞춰줘도 굉장히 쉬워진다. 물론 극체라로 넘어가려면 통찰로는 안되고 무공이라는 룬워드를 맞춰주어야 하는데 들어가는 룬들이 고급룬이라 쉽지 않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