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하여 세계의 많은 스포츠리그들이 중단 혹은 개막연기가 되어 스포츠팬들의 아쉬움을 사고 있는데요. 해외 야구리그들 또한 다르지 않습니다. 현재 야구는 한국리그 KBO와 대만리그를 제외하고는 아직 정규리그가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본야구 NPB는 언제 개막을 하며 경기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야구 NPB의 경우 현재 2020년 6월 2일부터 시범경기를 갖고 있습니다. NPB 개막의 경우 2020년 6월 19일부터 개막을 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 일정에 맞추어서 지금 시범경기를 운용중인데요. 어느 나라와 마찬가지로 일본 또한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된 것은 아니라 시범경기중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여 시범경기 중에 경기가 중단되는 헤프닝도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팬들은 과연 일본야구가 제대로 개막하여 진행이 될 수 있을지 걱정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경기 개막일이 많이 연기되었기때문에 앞으로 열릴 야구 규정들도 새롭게 논의 중이라 합니다.
가장 크게 바뀌는 점은 연장전 10회 중단입니다. 일본야구 NPB의 경우 연장 12회까지 진행을 한 후 승부를 내지 못 한 경우 무승부로 경기가 종료되는데요. 리그 일정 전체가 미루어졌기 때문에 빠른 리그 진행을 위하여 10회까지만 연장전을 진행하는 것으로 논의중 이라고 합니다. 또한 경기시간이 3시간 30분을 넘어섰을 경우에는 경기가 바로 종료가 되는 룰 또한 검토중 이라고 합니다. 이 룰의 경우 보통 야구가 3시간 전후해서 끝나기 때문에 자주 볼 수 있는 경우는 아닐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또한 보통 팀별로 홈과 원정을 오고가며 3연전을 치루는 방식이 주요 경기 방식이었는데요. 팀간 이동을 최소한으로 하기 위하여 최대 6연전까지도 치룰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미국 MLB에서도 현재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팀간의 이동을 최소한으로 하여 감염을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입니다.
현재 팀당 경기수는 120경기를 목표로 일정을 조율중이고요. 아직 정확한 경기수와 플레이오프의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일단 개막식의 경우 요미우리 대 한신이 도쿄돔에서 요코하마 대 히로시마가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야쿠르트 대 주니치가 진구구장에서 세이브 대 니혼햄이 멧라이프 돔 경기장에서 소프트뱅크 대 지바롯대가 페이 페이돔에서 오릭스대 라쿠텐이 교세라 돔 오사카 경기장에서 개막전을 치루게 됩니다. 개막전의 경우 3연전 기존의 방식을 그대로 적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부디 얼른 코로나가 종식이 되어 많은 스포츠팬들이 스포츠를 온전하게 즐길 수 있는 날이 어서 오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댓글